LIFE

설 선물 아직도 못 골랐다고? 달콤한 디저트부터 영롱한 도자기까지 선물템 6

사랑은 연필로 쓰고, 감사는 선물로 쓰자. 설날을 맞이하며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은 모두를 위해 골랐다. 먹거나, 즐기거나, 감상하기 좋은 선물 아이템.

프로필 by COSMOPOLITAN 2025.01.22
1. 액운을 쫓는 소금 단지
챕터원 홈페이지 챕터원 홈페이지 챕터원 홈페이지
예로부터 집 안으로 들어오는 액운을 물리쳐 주는 존재로 여겨져 온 소금 단지. 투박한 디자인의 단지 대신 이왕이면 귀엽고 깜찍한 소금 단지를 놓아두고 싶다면 토끼를 본 뜬 이 제품을 눈여겨보자. 박서희 도예가가 백자토를 활용해 물레 작업으로 정성스레 빚은 제품으로, 유약의 은은한 광택이 우아함을 더한다. 오동나무 패키지에 담겨 있어 선물하기에도 딱 좋다. 가격은 13만 8천 원.


2. 명절 음식 질릴 땐? 깨먹는 티라미수
인스타그램 @hart_tiramisu 인스타그램 @hart_tiramisu 인스타그램 @hart_tiramisu
아무리 맛있는 명절 음식도 연휴 내내 먹다 보면 질리기 마련. 그럴 땐 온 가족과 나눠 먹을 수 있는 달콤한 디저트가 필요하다. 가족들 앞에서 스푼으로 초콜릿을 깨트리는 퍼포먼스까지 선보일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 오리지널 티라미수는 물론 ‘단짠’ 매력을 즐길 수 있는 솔티 캐러멜 티라미수, 고소한 피스타치오 티라미수, 부모님 입맛 저격할 밤 티라미수 등 종류도 다양하다. 개당 2만~3만 원대.


3. 설날을 위한 전통놀이 목함 세트
호호당 홈페이지 호호당 홈페이지 호호당 홈페이지
요즘 세상에 무슨 전통놀이냐고? 이 제품을 보면 안 하던 전통놀이도 하고 싶어질 거라 장담한다. 나쁜 기운을 막아내고 무병장수를 비는 오방색을 담아낸 제품으로, 색동 윷놀이, 복주머니 공기놀이, 나무 팽이를 정갈한 디자인의 목함에 담아냈다.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속 전통놀이가 전 세계인에게 주목받고 있는 지금, 외국인 친구에게 선물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가격은 11만 8천 원.


4. 행운을 부르는 달 항아리
라이프마크 홈페이지 라이프마크 홈페이지 라이프마크 홈페이지
다복과 재물을 상징하는 달 항아리. 명절을 맞아 좀 더 특별한 달 항아리를 선물하고 싶다면 영롱하게 빛나는 유리 달 항아리는 어떨까. 그냥 놓아두어도 아름답지만, 꽃을 꽂아 두었을 때 더 돋보이는 제품이다. 평소 공예품을 좋아하는 이에게 전하는 선물로 추천. 가격은 16만 원.


5.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꿀 세트
워커비 홈페이지 워커비 홈페이지 워커비 홈페이지
몸에도 좋고, 맛도 좋고, 패키지도 예쁘다. 브랜드 베스트 상품을 모두 담아낸 종합선물세트로, 8가지 맛의 벌꿀을 비롯해 프로폴리스 스프레이, 허니 얼그레이 캐러멜, 비즈 왁스 캔들까지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 건강도 챙기고 디자인도 챙기는 선물을 하고 싶다면. 판매가는 15만 2천 원이다.


6. 평온을 전하는 다구 세트
TWL 홈페이지 TWL 홈페이지 TWL 홈페이지
차 한 잔의 시간 동안 평온함이 깃들기를 바라는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다구 세트. 모던한 디자인의 블랙 티포트에 온화한 백색의 숙우를 더했다. 평소 차를 즐기지 않는 사람도 막상 선물 받으면 기분이 좋아질 만큼 우아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 판매가는 14만 원.


관련기사

Credit

  • 글 장세현
  • 어시스턴트 김문영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