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부기 빼려면 00부터 올라라?! 스타들이 선택한 생활 밀착형 운동법

스탭 바이 스탭! 계단 오르기로 부기 쏙 뺀 스타는 누구?

프로필 by COSMOPOLITAN 2025.08.14

- 함은정, PT 대신 30분 계단 오르기로 하체 부종 완화·체력 강화

- 한지혜, ‘천국의 계단’으로 출산 후 15kg 감량·하체 근력 업

- 최화정, 65년 동안 유일한 운동은 12층 계단 걷기 루틴



함은정

유튜브 채널 <함은정>

유튜브 채널 <함은정>

유튜브 채널 <함은정>

유튜브 채널 <함은정>

배우 함은정이 전한 생활 밀착형 뷰티 팁이 화제다.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30분 동안 계단 오르기 운동을 하는 모습을 공개한 함은정. 실제 층수는 밝히지 않았지만, 꽤 높은 층수를 오르며 강도 높은 운동을 선보였다. 그녀가 계단 운동을 선택한 이유는 PT숍을 오가는 동안 에너지가 소진되고, 트레이너와 시간 약속을 정하는 것도 부담으로 느껴졌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계단 오르기 운동은 하체 근육 강화뿐 아니라 심폐 기능 향상, 하체 부종 완화에도 효과적이라니, 함은정의 ‘계단 사랑’이 충분히 납득이 간다.



한지혜

인스타그램 @jh_han

인스타그램 @jh_han

인스타그램 @jh_han

인스타그램 @jh_han

배우 한지혜가 선택한 체중 관리 비법은 다름 아닌 ‘천국의 계단’이었다. 출산 후 15kg 감량에 성공해 화제를 모은 그녀는 최근 SNS를 통해 172cm의 키에 체질량 지수 21.3%라는 인바디 결과를 공개하며 놀라운 몸매를 인증했다. 한지혜가 즐겨 하는 ‘천국의 계단’은 헬스장에서 계단을 오르는 유산소 장비로, 짧은 시간에도 강도 높은 운동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트레이너들 역시 러닝머신보다 같은 시간 대비 에너지 소비가 크고, 하체 근력 강화에 효과적이라며 추천하는 종목이다. 실제로 10분이면 최대 200kcal까지 소모할 수 있어, ‘짧고 굵게’ 운동하고 싶은 이들에게 제격이다.



최화정

유튜브 채널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유튜브 채널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유튜브 채널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유튜브 채널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배우 최화정이 65년 동안 한결같은 몸매를 유지한 비법은 ‘계단 걷기’였다. 그녀는 유튜브 채널에서 “내가 하는 유일한 운동”이라며, 7분 이내에 1층 비상구부터 12층 이상의 계단을 쉬지 않고 오르는 루틴을 소개했다. 특히 일정한 속도를 유지하며 꾸준히 오르는 것이 중요하다며, 때로는 동기부여가 될 때 다섯 번까지 반복하기도 한다고 전했다. 한편, 계단을 내려갈 때는 최화정처럼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다. 계단을 내려갈 때 무릎과 관절에 가해지는 부담이 커져, 반복적인 충격이 관절염이나 부상을 초래할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관련기사

Credit

  • 글 최혜리
  • 어시스턴트 임정현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