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이것만 알면 땀 냄새 제로? 땀 원천 봉쇄부터 땀냄새까지 잡아주는 기적템 4

더운 날씨에 밀착되는 옷, 무엇보다 찝찝한 냄새까지. 하지만 데오드란트, 쿨 시트만 잘 써도 보송함을 누릴 수 있다고? 상황 별 효과 만점인 땀 케어 아이템 모음!

프로필 by COSMOPOLITAN 2025.06.19

땀 억제는? 노스엣센스

노스엣 홈페이지

노스엣 홈페이지

유튜브 <노스엣>

유튜브 <노스엣>

땀 그 자체를 줄이고 싶다면, 땀 억제 기능에 특화된 노스엣센스가 답이다. 민감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저자극으로 설계된 것이 특징. 주성분인 염화알루미늄이 피부 표면에 흡수되어 땀샘 입구에 겔 매트릭스를 만들어, 물리적으로 땀 구멍을 막는 원리로 작용한다. 특히 겨드랑이, 손, 발처럼 땀이 많이 나는 특정 부위에 국소적으로 사용하기 좋다. 샤워 후 잠자기 전, 깨끗한 피부에 적당량을 바르고 다음 날 아침 물로 씻어내면 그 부위 땀구멍은 원천 봉쇄!



땀 냄새 해결! 크리스탈 데오드란트

크리스탈 홈페이지

크리스탈 홈페이지

크리스탈 홈페이지

크리스탈 홈페이지

땀냄새를 근본적으로 차단해주는 크리스탈의 데오드란트. 주성분은 미네랄 소금으로, 피부에 얇은 막을 형성해 냄새 유발 세균의 활동을 억제해주는 방식이다. 땀샘을 막지 않으면서 냄새만 깔끔하게 잡아주는 것이 특징. 샤워 후 냄새가 걱정되는 부위에 바른 뒤 충분히 건조시키면 되며, 사용 방법에 따라 스틱, 롤온, 미스트 타입으로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어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골라 쓸 수 있다. 다만 데오드란트는 땀 자체를 억제하는 제품이 아닌 냄새를 막는 용도라는 점을 잊지 말자!



이미 땀 흘린 뒤 찝찝하다면? 식물나라 시원한 데오 티슈

식물나라 홈페이지

식물나라 홈페이지

식물나라 홈페이지

식물나라 홈페이지

이미 땀을 흘린 뒤라면? 식물나라의 시원한 데오 티슈가 제격이다. 특히 외부 활동이 많거나, 당장 샤워가 어렵고 끈적임이 신경 쓰일 때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 티슈 타입이라 가방 속에 휴대하기 좋고, 땀이 많이 난 부위를 가볍게 닦아주면 바로 청량하고 보송한 느낌이 든다. 또 기능성 제품의 강한 향에 민감한 이들을 위해 무향 버전도 출시되어 있어, 자연스러운 마무리를 선호하는 사람들에게도 부담 없이 추천!



발에 뿌리는 데오드란트, 쿨풋 스프레이

쿨풋 홈페이지

쿨풋 홈페이지

발에 특화된 데오드란트도 있다. 발은 여름철 특히 습하고 밀폐되는 시간이 많아 냄새가 심해지기 쉬운데, 이 제품은 시원한 페퍼민트 향과 쿨링감을 동시에 제공해 발의 산뜻함을 유지시켜준다. 운동 전후는 물론, 갑자기 신발을 벗어야 할 일이 생겼을 때 맨살이나 양말, 스타킹 위에도 뿌릴 수 있어 실용성이 높다. 고운 입자가 빠르게 흡수되어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것도 장점!



관련기사

Credit

  • 글 CHA
  • 어시스턴트 임정현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