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놀이 후,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진정 케어법 4
햇빛과 염분, 바람에 노출된 피부를 진정시키고 싶은 사람은 주목! 피부의 온도를 낮추고 수분을 챙길 수 있는 세안부터 스킨케어 법까지 정리했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기

unsplash.com
물놀이 직후 피부는 열감이 많이 오르고, 수분이 많이 손실한 상태다. 여기에 뜨거운 물로 세안하게 되면 피부 유수분 보호막이 더 손상되고, 홍조, 각질, 당김까지 이어질 수 있다. 이럴 때 피부에 자극 없이 세안하려면 물의 온도가 중요하다. 먼저, 약 30~32도의 미지근한 물로 시작해 20도 이하의 찬물로 헹궈주는 게 좋다. 단, 너무 차가운 얼음물은 피하자. 피부가 경직되어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 그리고 세안 후 냉장 수건을 얼굴 위에 1분간 살짝 얹어주는 것을 추천한다. 피부 온도를 내려주고, 붓기 완화, 쿨링팩 효과까지 한번에 경험할 수 있을 것.
세안 직후 패드 or 냉장 미스트

unsplash.com
자극을 받은 피부는 세안 직후 수분 공급을 해주는 게 중요하다. 병풀추출물, 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 같은 진정 성분이 들어간 토너 패드를 열 오른 부위에 팩처럼 5~10분만 올려두는 것도 방법. 이후 패드를 떼고 남은 에센스는 가볍게 눌러 피부에 흡수시켜주자. 패드가 귀찮다면 냉장 미스트도 있다. 정제수 대신 라벤더 워터, 캐모마일, 티트리 등 식물성 워터 베이스의 제품을 얼굴에 고르게 분사 후, 자연 흡수되도록 기다리는 것을 추천한다. 피부 열감 자체를 천천히 낮춰주는 데 도움이 된다.
알로에겔이나 젤크림으로 레이어링!

unsplash.com
스킨케어 시 알로에겔이나 젤크림을 발라주면 뜨거워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수분 보호막을 형성시켜 준다. 냉장 보관한 알로에겔을 얼굴, 목, 어깨, 팔 등에 얇게 펴바르자. 알로에겔 흡수 후, 젤크림을 덧발라 수분막을 한겹 더 만드는 것도 좋다. T존처럼 유분 많은 곳은 얇게, U존이나 광대, 볼 부위에 조금 더 두툼하게 올려도 좋다.
숙면 전 수면팩 나이트 케어

unsplash.com
마무리 루틴으로는 잠들기 전, 수면팩을 사용해 보자. 수면팩은 하루 동안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밤새 수분을 잠가주는 역할을 한다. 모든 스킨케어를 마무리한 후, 젤크림 느낌의 수면팩을 피부에 도포하고, 다음 날 아침, 미온수로 가볍게 헹구면 된다. 피부에 열감이 클 땐, 냉장 보관 후 바르는 것도 팁! 너무 매일 바르는 것보다 피부 컨디션에 따라 주 2~3회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Credit
- 에디터 정혜미
스타들의 다이어트 비법 대공개
#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