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죽코 모여라! 셀럽들이 먼저 입은 1월 코트 스타일링
혜리·미연·유나로 보는 카키·그레이·블랙 코트 활용법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 2026년 1월, 롱패딩 없이도 가능한 코트 스타일링 제안
- 카키·그레이·블랙 컬러별 셀럽 코트 코디 사례
- 데일리룩부터 격식 있는 자리까지 활용 가능한 겨울 아우터 가이드
2026년 새해가 밝았지만 추위는 여전하죠. 하지만 작년 겨울보다는 체감상 훨씬 덜 추운 것 같은데요. 아직 두꺼운 롱 패딩을 꺼내입지 않아도 될 것만 같습니다. 이럴 때 필요한 건 뭐? 바로 코트입니다. 내 몸에 착 붙고, 보온성까지 갖춘 코트 하나 장만하면 스타일도 살려주고 1월의 추위도 막아주기 때문이죠. 셀럽들은 코트를 어떻게 입었을까요? 셀럽에게 배우는 코트 스타일링! ‘얼죽코’ 군단 여러분, 여기를 주목하세요.
혜리
카키색 코트를 입은 혜리. 인스타그램 @hyeri_0609
올리브 코트를 입은 혜리. 인스타그램 @hyeri_0609
올리브, 카키색 색감의 코트를 선택한 혜리. 혜리는 크리스마스 이브와 크리스마스에 모두 코트를 입고 연말 분위기를 냈죠. 그린 계열은 웜, 쿨톤에 상관없이 누구나 잘 어울리고 이너 색감에도 큰 구애를 받지 않는 만능 색상인데요. 혜리도 역시 그런 똑똑한 컬러를 코트에 적용했습니다. 채도가 낮은 카키색 코트엔 레드립과 화이트 가방을 들어 포인트를 주었죠. 올리브 코트는 어떻게 입었을까요? 일명 떡볶이 코트라고 불리는 귀여운 코트를 고른 만큼 목도리를 무심하게 툭 묶어 한층 더 깜찍함을 더해주었습니다. 가방을 크로스백으로 메는 것까지 완벽하달까요. 혜리의 코트도 이미 완벽하지만, 비슷한 계열의 색상을 지닌 코트를 찾아봤습니다.
미연
그레이 코트를 잘 소화한 미연. 인스타그램 @noodle.zip
그레이 코트를 잘 소화한 미연. 인스타그램 @noodle.zip
누구나 옷장 속에 하나쯤 가지고 있다는 만능 코트! 바로 회색 코트죠. 미연 역시 겨울을 회색 코트와 함께 나고 있는 듯합니다. 개인적으로 회색 코트를 코디할 땐, 흰 티에 청바지가 가장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는데요. 미연 역시 흰 티에 청바지를 입고, 진한 회색 코트 안에 옅은 회색 목도리를 둘러 톤온톤 코디를 완성했습니다. 꾸민 게 크게 티 나지 않을 수 있지만, 자세히 보면 정말 잘 입은 룩이라고 할 수 있죠. 모두 하나씩 가지고 있는 아이템으로 어렵지 않게 따라 할 수 있는 미연의 코트 스타일링~. 회색 코트 장만을 고민하셨다면, 에디터가 눈여겨본 제품들도 구경하세요.
유나
블랙 코트의 기본을 지킨 유나. 인스타그램 @igotyuandme
블랙 코트의 기본을 지킨 유나. 인스타그램 @igotyuandme
코트 중에서 기본을 가장 잘 지키는 코트가 있다면 바로 블랙 코트가 아닐까요. 긴 생머리에 블랙 코트 하나 입었을 뿐인데 영화 속 청순한 주인공이 되거든요. 유나도 심플한 블랙 코트를 고른 만큼 이너 역시 과하게 코디하지 않았습니다. 클래식함을 함께 연출할 화이트 셔츠하나면 충분하죠. 데이트를 갈 때 입어도 좋지만, 유나의 코트 룩은 격식을 차리는 자리에 갈 때나 하객 룩으로 갈 때도 손색없는 룩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조금 비싸도 똘똘한 코트를 하나 사고 싶어 유나의 스타일링을 보다 장바구니를 담았습니다. 같이 보러갈까요?
Credit
- 에디터 최아름
- 사진 각 셀럽 SNS
스타들의 다이어트 비법 대공개
#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