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차 효능이 화장품에도 있을까? 요즘 핫한 말차 스킨케어 추천
카테킨이 풍부한 말차 성분. 피부 자극 없이 무너진 피부 장벽을 되살리는데 효과적이라고?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헤일리 비버가 자주 찾는 LA 카페 ‘커뮤니티 굿즈’의 말차 라테가 유명세를 타며 ‘헤일리 말차 레시피 따라 하기’와 맛 리뷰 영상이 틱톡 피드를 가득 채웠다. 건강한 이미지와 인스타그래머블한 비주얼을 모두 갖춘 말차. 커피처럼 다양한 레시피로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적당량의 카페인과 L-테아닌 조합이 차분한 각성 상태를 유도하고, 강력한 항산화 효과는 물론 디톡스와 체중 감량 등 웰니스 기능까지 갖춘 슈퍼푸드로 알려지며 그 인기가 더욱 높아진 것. 말차의 클린한 이미지는 피부에도 좋은 성분이라는 인식으로 이어지며 스킨케어 시장에서도 그 존재감을 드러내는 중이다. 특히 슬로 에이징에 효과적인 항산화 성분인 카테킨이 풍부할 뿐 아니라 진정, 항염, 브라이트닝 등 스킨케어 효능을 갖춘 점이 주목받으며 말차 추출물을 담은 클렌저부터 크림, 마스크 팩까지 다양한 제품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이러한 유행의 중심에는 천연 원료와 지속 가능성을 중시하는 Z세대의 소비 성향, 이상기후로 인한 온습도 변화와 미세먼지 등 복합적인 환경 요인이 자리한다. 외부 자극에 대응하고 산화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는 천연 항산화 성분의 요건을 말차는 충분히 갖춘 셈. 거기에 보기만 해도 건강한 에너지가 느껴지는 초록빛 비주얼까지 더해져 말차 스킨케어 열풍을 견인하는 중이다. 국내 뷰티 시장에서는 말차보다 녹차 성분 화장품을 더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말차와 녹차는 같은 차나무에서 얻은 찻잎을 사용하지만 재배 및 가공 방법, 유효 성분, 섭취 방식에는 차이가 있다. 말차는 그늘에서 재배한 어린 찻잎을 쪄서 말린 후 곱게 분말로 간 형태로, 항산화 성분 함량이 녹차보다 더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마시는 게 아닌 화장품으로 바르는 경우 함유량과 흡수율에 따라 녹차 성분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녹차 성분 기반 제품 역시 좋은 대안책이 된다.

1 전초 데일리 폼 앤 엑스폴리언트 4만원 Yunjac.
」미세 입자의 말차 파우더가 피부 표면을 부드럽게 정리해 매끄러운 피부 결을 완성한다. 식물성 엔자임 성분이 각질을 자극 없이 녹여내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2 마이크로액티브 슈퍼 말차 포어 마스크 4만2천원 Su:m 37˚.
」머드팩처럼 부드럽게 피부에 밀착돼 과잉 피지를 흡착하는 워시오프 마스크. 말차 블랜디드 콤플렉스가 모공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며, 쿨링 효과로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킨다.
3 그린티 워터크림 2만2천원 Bonajour.
」건조하고 유·수분 균형이 무너진 피부가 고민이라면 녹차를 발라볼 것. 녹차 속 폴리페놀 성분이 수분 유지력을 높이고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가꿔준다. 워터 젤 텍스처가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스며들어 아침저녁 언제든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다.
4 그린티 퓨어 캐스틸 바솝 1만1천원 Dr. Bronner’s.
」머리부터 발끝까지 케어하는 저자극 바 솝. 조밀한 거품이 미세먼지와 모공 속 노폐물을 부드럽게 씻어내 민감한 피부도 자극 걱정 없이 클렌징할 수 있다.

5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 3만1천원 Innisfree.
」속건조를 잡아주는 수분 세럼. 녹차잎을 그대로 짜낸 생녹차수에 캡슐 히알루론산을 더한 포뮬러가 피부 깊숙이 수분을 채운다.
6 그린티 + LHA 딥 포어 찹쌀떡솝 2만8천원 Arencia.
」피부 진정과 각질 케어를 한 번에. 녹차 추출물이 피부 온도를 낮추고 쫀득한 텍스처의 클렌징 솝과 4세대 각질 케어 성분 LHA가 피부 결을 부드럽게 가꿔준다.
7 패팅 스플래쉬 모공진정 마스크 수딩&힐링 그린티 2만9천원 Blithe.
」미세먼지와 환절기 온도 변화로 고통받는 피부는 세안 단계부터 관리가 필요하다. 마지막 세안수에 희석해 사용하는 타입으로 모공 정돈부터 각질 케어, 피부 진정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그린티 추출물과 판테놀이 민감해진 피부에 편안한 휴식을 선사한다.
8 말차 프레쉬 페이스 마스크 2만5천원 Lush.
」녹차 가루에 레몬 주스가 더해져 붉어진 피부를 달래준다. 세안한 얼굴에 도톰하게 도포한 다음 10분 후 씻어내면 안색이 한 톤 밝아진 듯 화사하게 정돈된다.
Credit
- Editor 조해리
- Photographer 이호현
- Advice 윤영훈(더윤피부과의원)
- Art designer 장석영
- Digital designer 김지은
- Assistant 조영희
스타들의 다이어트 비법 대공개
#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