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은진의 ‘여보‘는 누구? ’슬의생2‘ 특별출연과 회수한 떡밥 총정리
빌런 재등장에 안은진이 직접 밝힌 곰곰커플 결혼까지, 슬전생으로 보는 슬의생 세계관! 또 어떤 떡밥을 회수할까?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슬기로운 의사생활' 스핀오프 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의사생활’이 드디어 공개됐다. 드라마 ‘슬전생’은 '언젠가는 슬기로울' 의사생활을 꿈꾸는 레지던트들이 입덕부정기를 거쳐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인스타그램 @netflixkr
레지던트를 연기하는 배우는 총 넷. 극중 고윤정은 빚 청산을 위해 근근히 버티고 있는 오이영 역을, 신시아는 SNS 속 잘 나가는 친구가 부러워 죽는, 매일 풀메이크업과 명품 목걸이를 포기 못하는 표남경 역을 맡았고 한예지는 AI 로봇같은 말투로 환자들에게 오해를 사는 김사비 역을,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에서 동생 양은명을 연기한 강유석은 세상 모두가 자신을 안다고 착각하는 아이돌 출신 양재일 역을 연기한다. 이들의 좌충우돌 성장기를 보는 재미도 있지만 드라마 '슬의생' 팬들에겐 '슬의생' 세계관 연결과 떡밥 회수로 즐거움을 준다.


여전한 빌런, 명은원 쌤
‘슬의생’에서 추민하 선생님(안은진)을 괴롭히던 명은원 선생님이 재등장한다. 이번엔 레지던트 중에서도 오이영(고윤정)을 괴롭히며, 레지던트들의 군기를 꽉 잡는 빌런을 연기한다. 특히 오이영(고윤정)을 향한 거짓말, 가스라이팅부터 레지던트들에게 전화로 “처음부터 다시 해”라며, 퇴근길을 막고선 홀로 마카롱을 먹는 씬은 여전한 빌런의 모습을 보여준다.


러블리 추민하 쌤은 품절녀?
명은원 선생님의 괴롭힘에 도망갈 각을 재고 있는 오이영(고윤정)에게 “오늘 진짜 잘했어요”라며, 따스한 칭찬을 날리는 추민하(안은진). 항상 머리를 쥐뜯으며, 폭발 직전의 텐션을 보여주던 슬의생 시절과 달리 지금은 눈치 빠르고 러블리한 선배로 성장한 모습이다. 게다가 곰곰커플로 알려진 남편인 양석형(김대명) 교수와 통화하며 속삭이는 닭살 멘트로 둘의 세계관까지 연결 지었다. 앞서 ‘슬전생’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추민하와 양석형의 결혼 소식을 전했는데, 실제 병원 홈페이지처럼 꾸며, 동문 소식에 ‘[사내 경조사] 산부인과 곰곰커플, 드디어 결혼?!’이라는 제목의 게시글을 올리며, 과몰입을 유도했다.

tvN 홈페이지
다음 화엔 ‘그 커플’ 등장?
다음 화에서는 용석민(문태유), 허선빈 (하윤경) 썜 커플도 등장할 예정이다. 과연 둘은 결혼했을까? 그 또한 슬전생으로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다음은 또 누가 나올까? 정경호, 유연석, 안은진 등 ‘슬의생’ 인기 주역들이 특별 출연으로 깜짝 등장해 ‘율제병원’의 세계관을 잇는 것으로 알려져, 슬의생 팬들의 본방 사수와 과몰입을 유도하고 있다.
Credit
- Digital Editor 송운하
- Image tvN 홈페이지 및 셀럽 SNS
코스모폴리탄 유튜브♥
@cosmo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