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코스모 뷰티 어워즈 2024, 영광의 1위를 차지한 베스트 오브 베스트 뷰티템 2

광고와 바이럴, 리얼 리뷰 사이에서 ‘찐’ 뷰티 아이템을 선택하는 일은 얼마나 피로하던가. 여기 당신의 노고를 반의 반으로 줄여줄, 뷰티 전문가들의 리얼 데이터에 의해 선정된 레전드를 소개한다. 소비자 선호도 %까지 아낌 없이 전체 공개. 당신은 결론만 참고할 것!

프로필 by 박세미 2024.12.03
Best Men’s Fragrance

아니말리크 오 드 퍼퓸 50ml 28만원대, 100ml 39만원대 Byredo

향수는 우리의 기억을 방부 처리한다. 그 어느 날의 모먼트, 섬세한 기억과 감정은 향기를 타고 생생하게 복기된다. 바이레도의 아니말리크 오 드 퍼퓸은 더 깊은 심연으로 우리의 감정을 소용돌이치게 만든다. 그런 독보적인 힘은 이 향수를 베스트 남성 향수로 이끈 원동력! 아니말리크는 시트러스 톱 노트로 신선하게 시작해 파우더리한 미모사와 바이올렛 향기로 그러데이션되기 시작한다. 그리고 마침내 따사로운 화이트 스웨이드와 앰버, 토바코 잎이 피워내는 야성적인 분위기 속으로 뛰어들며 다채로운 변화를 이끌어낸다. 와일드하면서도 따스하고, 신비로운 분위기가 조화를 이루는데, 기묘한 조합이 마치 현실과 판타지의 경계선상 같다. 추상적인 향기는 이렇게 정의하며 마무리하겠다. 주중과 주말, 일과 사랑, 모든 상황과 설정에서 다양한 매력을 발산하는 이들에게 꼭 어울리는 향기. 남들에게 각인되고 싶은 나만의 강인한 시그너처 향기!

SURVEY RESULTS 19.0%
바이레도의 진가는 잔향에서 발휘된다. 아니말리크 오 드 퍼퓸도 역시 잔향에 대한 언급이 많았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하는 향기의 여정이 매력적”이라는 의견은 어쩌면 이 향수의 매력을 가장 정확하게 표현한 문장일 것. 가을·겨울에 어울리는 따뜻하고 포근한 향이라는 점도 매력 포인트로 꼽혔다.

Awards' Choice

데저트 던 오 드 퍼퓸 50ml 28만원대, 100ml 39만원대 Byredo

흔하게 맡아본 느낌의 향수라면 매력도가 떨어지게 마련. 우리가 바이레도에 열광하는 건 그들의 브랜드 캐치프레이즈처럼 ‘언유주얼’하기 때문이 아닐까? 데저트 던 오 드 퍼퓸은 고요한 사막의 새벽 냄새를 표현한 자유롭고 독창적인 향기로 같은 우드 스파이시 계열이라도 범상치 않은 향기를 남긴다. 카다멈과 장미 꽃잎의 달콤한 향기가 스치듯 지나가다가 우디 노트가 뒤를 따르며 사막의 건조한 열기를 연상케 한다. 이후 따뜻하게 감싸는 샌들우드와 시더우드의 묵직한 흙내음이라니! 사막의 고립, 아침 햇살의 색감, 모래언덕 사이로 들리는 휘파람 소리 등 생경하고 신선한 이미지와 영감을 샘솟게 하는 데저트 던 오 드 퍼퓸. 스쳐 지나가는 순간까지 포착해 강렬한 사유를 부여하는 바이레도 향수의 방점을 찍는 향기로 임명한다!

Best Beauty Device

슈퍼소닉 뉴럴 헤어드라이어 59만9천원 Dyson

헤어드라이어가 다르면 얼마나 다른 걸까? 올해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다이슨의 슈퍼소닉 뉴럴 헤어드라이어가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단숨에 1위의 왕좌에 올랐다. ‘두피 보호 모드’ 설정 시 새로 내장된 ToF(Time of Flight) 센서가 제품과 모발 사이의 거리를 측정하고 모발에 가까워질수록 열을 줄여 두피와 모발의 손상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스타일링 노즐 러닝’ 기능도 탑재됐다. 사용자가 마지막으로 설정한 온도와 바람의 속도를 기억하고 다음 사용 시 이에 맞춰 자동으로 설정돼 사용자의 스타일링 루틴을 더욱 간편하게 만들어준다. 이 밖에도 동작을 잠시 멈출 때는 움직임을 감지해 자동으로 온도 설정을 비활성화하고 바람 속도와 소음을 감소시키는 ‘일시 정지 감지’ 기능까지! 단순히 머리만 말리면 됐던 헤어드라이어는 다이슨의 혁신적 기술과 함께 더욱더 진화하고 있다. 샤라웃 투 다이슨!

SURVEY RESULTS 35.7%
“머리 말리는 시간이 이렇게 짧아지다니!” 응답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외친 건 짧아진 건조 시간. 또한 머릿결이 부드럽고 풍성해지며, 두피 보호 기능으로 두피와 모발의 손상이 줄어든다는 점에 열렬한 지지를 보냈다.

Awards' Choice

에어랩 i.d.™ 멀티 스타일러 앤 드라이어 69만9천원 Dyson

헤어도 당연히 장비발. 다이슨이 여성들의 헤어 스타일링에 혁혁한 공을 세우고 있다. 특히 에어랩 덕분에 미용실 지출 비용이 줄었다는 이들이 정말 많다는 사실. 새롭게 출시된 에어랩 i.d.™ 멀티 스타일러 앤 드라이어는 무선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해 앱 연동으로 헤어 프로필을 설정하면 개인별로 최적화된 스타일링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점에서 특별하다. 모발 타입, 모발 길이와 굵기, 스타일링 목표 등을 입력하면 i.d. curl™ 모드에서 최적화된 컬 루틴을 자동 설정해 버튼 하나만으로 감아주기, 스타일링, 마무리까지 완벽하게 도와주는 것! 온도 및 공기의 흐름도 직관적으로 제어가 가능하니 웬만한 곰손도 여배우 스타일로 거뜬히 변신할 수 있다. 이쯤 되면 구 버전 에어랩 보유자도 손가락이 드릉드릉해질 만큼 매력이 넘쳐흐르지 않는가?

Best Hair Coloring

엑셀랑스 파리지앵 시크 레벨 잉크 에디션 4.11 잉크 블루 & 4.21 잉크 퍼플 120ml(염모제+산화제) 1만6천원대 L’Oreal Paris

집에서도 섬세하고 유니크한 컬러로 염색하길 원하는 프로 염색러들은 로레알파리의 엑셀랑스 파리지앵 시크 레벨 잉크 에디션으로 대동단결된 한 해다. 금손도, 곰손도 차별 없이 모두 이 제품의 매력에 빠졌다는 사실! 엑셀랑스 파리지앵 시크 레벨 잉크 에디션은 염색 직후부터 마지막 물 빠짐까지 특유의 쿨한 컬러감이 오래 유지되는 것이 특징인데, 모발을 최대 2.5 레벨¹ 밝혀주는 라이트닝 톤 업 기술로 어두운 모발에서도 선명하고 또렷하게 발색된다. 동봉된 pH 약산성 샴푸와 컬러 락 컨디셔너 구성 3-STEP 역시 손상은 최소화하고 나만의 유니크한 헤어 컬러를 만날 수 있는 비결! 미드나잇의 깊고 먹먹한 밤하늘빛을 닮은 블루블랙 빛깔의 4.11 잉크 블루 색상과 짙은 퍼플블랙빛의 4.21 잉크 퍼플은 화려하고 신비로운 홀리데이 룩 연출에 제격이다.

¹ 로레알 자사 제품에 적용되는 기준.

SURVEY RESULTS 56.9%
집에서 하는 염색은 가격이 싸다는 것 외에 만족하기가 쉽지 않다. 그러나 엑셀랑스 파리지앵 시크 레벨 잉크 에디션은 다르다. 척하면 척 구현되는 선명한 컬러감과 지속력, 동봉된 구성품으로 손상 적은 프리미엄 염색을 할 수 있는 점 등 모든 부분에서 이구동성으로 열렬한 지지를 받았다.

Awards' Choice
엑스트라오디네리 오일 체리 우드 100ml 2만2천원대 L’Oreal Paris 제아무리 힙한 컬러링과 스타일링으로 힘을 주면 무엇하리. 수분과 윤기를 잃고 푸석거리는 모발엔 모든 것이 사치인 것을! 올해 9월 출시한 로레알파리 엑스트라오디네리 오일 체리 우드는 글로벌 No.1¹ 헤어 트리트먼트 포지션에 걸맞게 한 번만 써봐도 손끝으로 느껴지는 즉각적 케어 효과를 발휘한다. 멀티 오일과 플라워 인퓨전 성분이 깊은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실크 같은 머릿결을 선사하고 부드러움이 무려 72시간² 동안 유지된다. 그뿐만 아니다. 230℃ 열 보호³와 72시간 컬링 지속효과까지! 손상 케어는 물론 열 보호와 스타일링까지 모두 하나로 해결할 수 있는 멀티유즈 오일이라는 점도 글로벌 No.1의 부심이다. 헤어 오일 하면 손에 남는 꾸덕한 잔여감도 잊어라. 고농축 오일 텍스처지만 머리카락을 뭉침 없이 한 올 한 올 산뜻하게 만들어주고, 손에 남지 않는 독보적 마무리감도 이 제품의 자랑이니까!

¹ 닐슨 조사, 2020년 한 해 동안 32개국 리테일 마켓의 헤어 트리트먼트 카테고리에 대한 NielsenIQ RMS data에 기반(Copyright © 2021, NielsenIQ). ² 제품 사용 전과 사용 72시간 후 젖은 모발의 평균 마찰력을 비교 측정한 기기 평가 결과. ³샴푸 후 엑스트라오디네리 오일을 도포한 다음, 가온 후 모발 상태를 동일 조건의 무도포 모발과 비교한 기기 평가 결과 기반. ⁴인모 트레스(N=20), 엑스트라오디네리 오일 엑스트라 리치(시험 제품)와 엑스트라오디네리 오일 컬러드 헤어(대조 제품)의 72시간 후 모발 컬링(펌) 유지력을 측정해 비교한 결과 기반.

Best Inner Beauty

콜라겐 비타민 젤리 7포 1만9천원 Cenovis

자기 관리의 시대에 매해 무서운 동력으로 확장하고 있는 이너 뷰티 마켓. 쟁쟁한 후보군과의 치열한 경합 끝에 1위의 영예는 세노비스의 콜라겐 비타민 젤리에게 돌아갔다. 성별과 연령을 떠나 천천히 아름답게 나이 들고자 하는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이다. 이 제품은 피부 속 세포와 동일한 구조로 소화와 흡수율을 높인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GT(2000mg)와 비타민 B군(B₁, B₂, 나이아신, B₆), 셀레늄, 아연까지 더해 피부 건강은 물론 생기와 에너지를 충전한다. 콜라겐 펩타이드 GT는 식약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이중 기능성 성분으로 12주간 섭취했을 때 눈가 주름, 피부 수분량, 피부 탄성도와 탄성 복원력 모두 개선¹ 효과가 확인됐다는 사실! 피부 속부터 스킨코어를 탄탄하게 세우고 보습 및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콜라겐 비타민 젤리. 상큼한 석류 맛의 탱글탱글한 젤리 식감으로 간편하게 뜯어서 맛있게 즐기면 건강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¹ Oral Supplementation of Low-Molecular-Weight Collagen Peptides Reduces Skin Wrinkles and Improves Biophysical Properties of Skin: A Randomized, Double-Blinded, Placebo-Controlled Study, by Kim, et al. J Med Food, 2022;25(12); DOI:10.1089/jmf.2022.K.0097.

SURVEY RESULTS 46.9%
과반에 가까운 득표율로 압도적인 승리를 거둔 세노비스 콜라겐 비타민 젤리. “젤리 형태로 맛있어 간식처럼 먹고 싶다”, “콜라겐과 비타민이 함께 들어 있어 이득”, “피부 건강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된다”는 생생한 후기들이 원픽의 증거다.

Credit

  • Freelance editor 박세미
  • Photographer 이호현/윤혜원/신선혜
  • Assistant 강다솔
  • Freelance art designer 김지원
  • Digital designer 민경원

MOST LIKED ARTICLES